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 & Technology
Seoul National University of Science & Technology
서울과학기술대학교는 1910년 대한제국 시기 설립되어 110여년이 넘는 유구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대학교입니다.
2012년 국립 종합대학교로 새롭게 태어나 ‘실사구시(實事求是)’의 정신 아래 공학기술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그 어느 곳보다 빠르게 성장하는 국내 대표 국립대학의 구성원으로서, 열에너지연구실에서는 에너지 기술의 선도 연구그룹이 되도록 매진하고 있습니다.
우리 연구실은 이러한 자랑스러운 역사를 바탕으로, 미래 에너지 기술을 선도하는 연구실이 되고자 끊임없이 도전하고 있습니다.
특히 효율적인 에너지 활용과 관리, 그리고 지속가능한 에너지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핵심 기술개발 및 응용 연구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고온 열환경에서의 에너지 변환 기술 , 에너지 손실 최소화, 효율 극대화를 위한 첨단 기술 개발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또한 미래 에너지 문제의 근본적인 해결책 중 하나인 핵융합 발전 기술을 실현하기 위한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우리 연구실은 기계공학을 기반으로, 공학적 이슈를 넘어 사회적, 경제적, 환경적 책임을 다하는 연구자로서의 자세를 중요하게 여깁니다.
연구자로서의 윤리적 책임과 적극적인 사회 참여 의식을 바탕으로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지속가능한 솔루션을 찾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난 110여년의 전통을 이어가며, 앞으로의 100년을 준비하는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열에너지연구실의 여정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